짐꾸리기 하와이여행은 로얄하와이투어와 함께

Home > 여행준비 > 짐꾸리기
여행을 떠나기 위해 가방이나 배낭을 꾸릴 때만큼 설레는 순간이 있을까. 그러나 초보여행자들은 고민을 거듭하면서도 결국은 불필요한 것까지 다 꾸려 넣게 된다.
여행의 즐거움은 가벼운 짐과 편한 발걸음에 비례한다. 경험자들의 말을 참고해 물품 체크 리스트를 만드는 것이 좋다.
1차 리스트에 충분한 물품을 기록한 다음 여행지에 따라 필요 없는 것을 지우면서 2차 리스트를 작성하면 실수 없이 짐을 줄일 수 있다.
가장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것이 의류. 욕심껏 옷을 넣어가면 반드시 한번도 입지 않는 옷이 생기게 된다. 현지에서 빨아 입는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속옷도 마찬가지. 기념 티셔츠를 구입해 입는 경우까지 생각한다면 많이 가지고 갈 필요가 없다.

상의는 구김이 덜 가고 금방 마르는 면섬유로, 하의는 자주 빨 필요가 없는 청이나 짙은 색상이 좋다. 긴팔옷과 가벼운 점퍼는 필수. 편안한 운동화를 신고 스포츠 샌들은 가져가도록 한다. 현지에서 오래 걸어야 하는 경우를 위해 두꺼운 스포츠 양말을 몇 켤레 준비한다.
수영복은 가져간다. 일정상 해양스포츠가 들어있는 경우에도 필요하지만 투숙하는 호텔에서도 얼마든지 수영할 수 있으므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우산은 굳이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우기이거나 소나기성 스콜이 발생할 때 젖는 것이 싫은 사람은 준비해 간다.

하와이에서 썬블럭크림,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품!! 강렬한 직사광선에 피부를 상해 모처럼의 여행을 망치는 경우가 많다. 장시간 쾌적한 여행을 위해서는 귀찮더라도 선블럭크림을 자주 발라준다. 샴푸나 화장품은 미니케이스에 담아가지고 간다. 용기는 튜브형태로 준비할 것. 큰 타월과 작은 타월을 2∼3장 가져가도록 한다. 여행시에는 숄더백이나 벨트색을 준비해서 간단한 소지품을 준비해 가면 된다.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적어 넣은 수첩도 잘 챙겨야 한다.
그외에도 알람시계, 비상약품, 다용도 칼, 카메라와 필름 등은 휴대하는 것이 좋지만 짐의 양에 따라 조절해야 한다.

1. 짐싸기
본 준비물은 여행지에서 사용하게 되는 3가지 종류의 가방을 중심으로 챙기는 것이 좋다.
(큰가방, 작은가방, 벨트색)
2. 기본준비물
복장 속옷
호텔등에서 세탁할 수 있으나 번거롭기 때문에 가급적 일정에 맞게 준비한다.
셔츠와바지 세탁하기 쉬운 것으로 2벌 정도 준비한다.
반팔 반바지 일정에 맞게 준비한다.
재킷과가디건 냉방차와 비행기를 타거나 비올때를 대비하여 반드시 준비한다.
수영복 필요시 준비한다.
(일정 중에 해양스포츠가 업어도 호텔 수영장에서 수영이 가능하다.)
양말 매일 1켤레 정도는 준비한다.
신발 발에 익숙해져 걷기 편한 것으로 운동화나 케쥬얼 슈즈와 샌달이적당
선글라스 준비하는 편이좋다
(여름은 매우덥고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준비한다)
세면
도구
칫솔과 치약 우리나라와 일본호텔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으므로 반드시 챙겨간다.
손수건과 비누 손수건은 필요할때가 많으므로 준비해 간다. 비누는 여자인 경우 신감한 피부일 경우 본인이 쓰는 비누을 가져가는 편이좋다. 호텔에서는 현지인인 사용하는 비누가 준비되어 있다.
샴푸 본인이 사용하던 것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보통의 경우 호텔에 준비되어 있다)
면도기 본인이 사용하던 것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면도기 : 220V/110V 겸용이면 좋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건전지로 사용하는 것이 좋음. (하와이는 100V 사용)
자외선차단크림 하와이는 자외선이 강하므로 필수용품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니 꼭 준비하도록 한다.
드라이기 대부분의 호텔에 비치되어 있다.
화장품 휴대용 화장품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비상약품 소화제, 멀미약, 진통제, 지혈제, 반창고, 바르는 모기약,
개인 상비약 및 지병에 관련된 약품 등을 준비하면 좋다.

카메라
디지털카메라인 경우 충전지 및 여유 있는 메모리칩 준비.
수동카메라인 경우 현지는 필름이 비싸므로 한국에서 미리 구입
3. 여행가방
· 바퀴달린 큰가방
..- 공항 통관에서 거칠게 다뤄지므로 자물쇠나 지퍼, 손잡이등이 튼튼해야 한다.
..- 출국전 식별이 용이한 표식이나 이름표를 달아 두자.
..- 반입 가능 가방은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들어갈수 있는 크기(55cmX40cmX20cm)로 1개가 가능하다.

· 작은가방
..- 항공기내에 들고 탈 가방, 현지에서 도시 여행 중에 들고 다닐 가방을 의미한다.
..- 여행시 필수적인 것들을 모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

· 복대
..- 위험한 지역의 여행에선 필수
..- 중요한 항공권 , 현금을 이곳에 두면 소매치기 , 도난 당할 염려는 없다.

· 항공기내 가방 크기와 무게 ( 비행기에 맡길수 있는 짐은 행선지와 클래스에 따라 다르다.)
..- 미국노선 : 기본허용량은 이코노미스트와 비즈니스 클래스 모두 32kg , 개수는 2다. (1kg 추가시 별도 요금 부가)
..- 유럽노선 : 20kg 이 한계
4. 유의사항
· 옷짐에 인화성 , 폭발성 , 손상 가능성이 높은 물품은 넣지 않는다.
..또한 노트북 컴퓨터 , (비디오)카메라 , 현금 , 보석류 , 서류 등은 반드시 휴대하도록 한다.
..혹시 이런 물품의 손상 , 분실은 항공사가 책임질 수 없는 항목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 짐에는 반드시 영문 이름표(연락처)와 자물쇠를 부착하도록 한다. 이름표를 부착하면 짐표가 떨어졌을 경우나 혹 다른 승객과 짐이 바뀌는 경우에 대비할 수 있다.

· 만약 경유지나 도착지에서 짐이 보이지 않으면 소지하고 있던 짐표(bag-tag)를 항공사 직원에게 보여주고 신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