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나이 라나이 섬 광광정보입니다.

Home > 하와이 정보 > 라나이
공식지도 안내서 다운로드   지도 다운로드
라나이는 98%가 돌 파인애플사의 모회사인 캐슬 앤 쿠크(Castle & Cooke)의 소유지로 이 회사가 라나이 섬의 관광지 개발에 선두적인 역할을 했다. 이 섬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 소유 리조트 2개가 자리하고 있으며 하와이 섬 중에서 가장 작은 섬으로 별장지와 같이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섬 전체에서 느껴볼 수 있다.
코엘레 산장은 산아래 조용한 곳에 위치한 고급 호텔로 102 객실이 있다. 유럽의 사냥용 별장 양식에 하와이 스타일을 가미해 설계한 이 호텔에는 난초하우스, 퍼팅연습장, 잔디 볼링장, 자전거 대여점, 수영장, 헬스센터, 테니스장, 도서관, 전자오락실, 음악실, 결혼 예식장과 회의장, 최고급 레스토랑이 갖춰져 있다. 메인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는 재킷을 갖추어 입어야 한다. 라나이 섬은 소수의 문명인들에게 대자연의 풍요로운 모습을 아낌없이 펼쳐 준다.
또한 이곳에는 코엘레 경험(The Experience at Koele)이라는 18홀의 골프 코스가 있는데 산등성이를 감아 올라가는 코스로 하와이에서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바다 건너 마우이와 몰로카이의 파노라믹 장관이 펼쳐진다.

이 코스는 유명한 골퍼 그렉 노먼(Greg Norman)과 테드 로빈슨(Ted Robinson)이 설계한 것으로 8번 코스는 가장 드라마틱한 홀로 유명한데 티샷을 날리면 나무가 우거진 계곡을 통과하여 200피트 아래 그린으로 떨어지게끔 되어 있다. 코엘레(Koele)는 한때 목장으로 운영되던 곳의 근처에 있다. 라나이 시(Lana’i City)는 이 섬의 호텔이나 목장에서 근무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주로 살고 있다. 1924년 파인애플 산업의 중심지로 개발되었고 현재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 수는 단지 2,800여명 밖에 되지 않는다.

코엘레 마구간(The Stables at Koele)에서는 말을 타고 주변 전원 풍경을 둘러 볼 수 있으며 라나이 섬의 풍부한 농장 역사를 만끽할 수 있다. 나무가 우거진 산책로는 계곡 깊숙이까지 이어지는데 이 계곡은 야생 사슴과 기타 야생 동물들의 서식지로 정상에서는 마우이, 몰로카이, 라나이의 아름다운 경관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아마도 코엘레에서 가장 멋진 경험은 산장에서 코엘레 고지의 계곡들과 수풀이 우거진 언덕들로 이어지는 5마일 코스 콜로이키 릿지 등산로(Koloiki Ridge Trail)를 하이킹하는 것이 될 것이다. 코엘레 산등성이는 10.5마일의 문로 등산로(Munro Trail)로 이곳에서 5개의 섬(오아후, 몰로카이, 마우이, 카호올라웨, 빅아일랜드)을 볼 수 있다.

이곳은 4륜구동(또는 산악 자전거)이 아니면 지나가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그만큼 남들이 볼 수 없는 곳을 찾아가 본다는 짜릿함이 있다. 산장의 서쪽은(약 7마일) 신의 정원(Garden of the Gods)이라는 매우 건조한 산지로 몇몇 희귀 식물군과 자연적으로 형성된 형형색색의 바위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차로 쉽게 갈 수 있는 곳으로는 이 섬의 북쪽에 위치한 난파선 비치(Shipwreck Beach)를 들 수 있다. 이곳은 가끔 거친 파도 때문에 수영하기에는 위험하지만 백사장이 8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는 아름다운 비치이다.

마넬레 베이 호텔(Manele Bay Hotel)에서 라나이 섬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훌로포에 만(Hulopo’e Bay)이 내려다 보이는 언덕 위에 위치한 이 고급 호텔은 지중해식 빌라를 모델로 디자인되었고 250개의 객실이 있다. 훌로포에 만(Hulopo’e Bay)은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아주 완벽한 곳이다. 전체가 보존 구역으로 되어 있지만 운이 좋다면 이곳에 서식하는 스피너 돌고래와 함께 수영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호텔의 뒤쪽으로는 마넬레 만(Manele Bay)이 모습을 감추고 있는데 이곳은 유일하게 대중 보트가 정박할 수 있는 항구이다.

이곳에서 보트를 직접 빌릴 수 있으나 항해, 낚시, 스쿠버 다이빙과 같은 수상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간단히 호텔의 안내 데스크에 문의하는 것이다.(두 호텔간의 거리가 10마일 정도이며 셔틀 버스가 운행한다. 그러므로 섬 일주를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차를 빌릴 필요가 없겠다. 그러나 모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지프를 빌려 보자. 셔틀만으로 시설간 이동은 충분하니 이를 충분히 활용하자.) 근처에 챌린지 앳 마넬레(The Challenge at Manele)라는 파 72코스의 골프장이 있는데 유명한 골퍼 잭 니콜라스에 의해 설계되었다. 태평양과 훌로포에 만을 굽어보는 절벽을 따라 설계된 3개의 홀이 특징이다. 종합적으로 오늘날의 라나이는 고급 고객을 위해 자연을 아름답게 가다듬은 섬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