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이 마우이 섬 광광정보입니다.

Home > 하와이 정보 > 마우이
공식지도 안내서 앞면 다운로드   공식지도 안내서 뒷면 다운로드   지도 다운로드
    < 마우이섬 관광정보 >


마우이섬은 하늘을 찌를 것 같은 높은 산과 깊은 계곡, 넘쳐 흐르는 바다, 화려한 태양이 눈부신 곳으로 하와이 제도 중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이 있으며 산과 계곡 등 변화가 심한 지형으로 형성되어 계곡의 섬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동, 서 모두 아름다운 자연적 조건으로 인하여 오아후 섬과 함께 하와이주 최고의 리조트 섬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미국 내 아름다운 지역 10곳 중의 하나로 선정 된 곳으로 신혼여행지 최고의 장소로도 꼽히고 있다.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은 해발 3,055미터의 휴화산으로 거대한 화구원이 특징이다. 지난 수 백년 간 폭발은 없었으나 언제라도 활동이 가능한 휴화산이다. 이 화산을 중심으로 조성된 국립공원은 각종 희귀 동물의 서식처이며 곳곳에 울창한 정글과 계곡으로 떨어지는 폭포가 장관이다.


은검초( Silver swords)
은검초( Silver swords)는 할레아칼라 분화구 주위에서만 군생하는 희귀한 식물로, 은으로 된 검과 같이 생 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신기하게도 사람의 손이 닿으면 죽는다고 전해져 신비하게 여겨지며 산양이나 사람으로부터 철저히 보호되고 있다. 꽃자루의 지름은 약 61cm이고 그 높이는 약 180cm에 이른다. 꽃을 피운 뒤에 죽으며 수명은 약 20년이다.
해발고도 3,058m의 할레아칼라 분화구는 매우 건조한데, 식물의 경우 이러한 환경에서 자라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극한의 환경에 적응하기 알맞은 구조로 되어 있다.


이아오계곡(Iao Valley)
이아오계곡(Iao Valley)는 바늘산이라고도 불리는데 바늘 모양의 뽀족한 봉우리가 인상적인 곳이다. 이 곳에는 하와이에 이민을 온 각 나라의 특징을 이민사와 함께 공원으로 조성해 놓았으며 무성한 열대 식물이 이루는 장관은 가히 볼만하다.


카아나팔리(Kaanapali Beach Resort)
카아나팔리(Kaanapali Beach Resort)는 5킬로미티에 이르는 금빛 백사장 위에 최고급 리조트들이 줄지어 들어서 있는 리조트 단지이다. 인근에 웨일러스 빌리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마을에는 고래 박물관을 비롯하여 유명 상품점, 보석상, 해산물 레스토랑 등이 즐비하다. 카팔루아 지역과 라하이나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여 편리하고 인기 있는 지역이다.


사탕수수열차(Sugar Cane Train)
사탕수수열차(Sugar Cane Train)는 카아나팔리와 라하이나 구간을 운행하는 관광 열차로 옛날 사탕수수를 철로로 운반하던 것을 복원하여 관광열차로 쓰고 있다. 3칸을 이어 150명까지 탈 수 있다. 아기자기한 열차를 타고 그림같이 펼쳐지는 카아나팔리 해변과 멀리 보이는 라하이나 섬, 철도 주변의 골프장 내의 최고급 주택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라하이나(Lahaina)
라하이나(Lahaina)는 1845년 호놀룰루가 수도가 되기 전 1802년부터 1843년까지 구 하와이 왕조시대의수도였던 곳으로 하와이의 중심지로 번영을 누리던 곳이다. 1845년 카메하메하 3세가 왕국의 수도를 라하이나에서 호놀룰루로 이전 수도로서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되었으나 최근에 와서 관광 도시로 개발하기 시작, 카아나팔리 리조트 개발과 함께 라하이나 항구의 재개발로 각광 받고 있는 지역이다.


파이어니어 인(Pioneer Inn)
파이어니어 인(Pioneer Inn)은 1906년에 세워진 라하이나 중심에 있는 목조 건물 호텔로 지금은 호텔, 식당, 화랑, 잡화점 등 쇼핑센터로 사용되고 있으며 라하이나의 상징적인 건물이다. 이 곳은 옛날 왕들이 중요한 일을 토론하던 장소로 카메하메하 3세가 하와이 헌법을 정리했던 역사가 있는 의미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와일루쿠(Wailuku)
와일루쿠(Wailuku)는 마우이 섬의 행정 기관이 집중된 정치, 경제의 중심지이다. 하와이 말로 와이는 물, 루쿠는 피를 의미하는데, 옛날 카메하메하 군사와 카해킬리 군사가 이아오 계곡에서 전투, 서로가 치열한 혈투로 많은 피가 흘러 계곡 전체가 피 바다를 이루었다는 데서 비롯된 지명이다.


반얀 트리(Banyan Tree)
반얀 트리(Banyan Tree)는 보리수과에 속하는 나무로, 1873년 기독교 포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라하이나에 심었는데 이 나무가 미치는 그늘의 범위가 거의 1천 평이나 된다. 이 나무는 미국에서 제일 큰 나무로 알려져 있다.


웨일러스 빌리지(Whalers Village)
웨일러스 빌리지(Whalers Village)는 카아나팔리 중심의 최고급 호텔인 웨스틴 마우이 호텔 옆에 자리한 쇼핑가로 다양한 상점들이 늘어 서 있어 마우이 관광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쇼팅센터 뒷문으로 해서 바닷가로 바로 갈 수 있고 '웨일러스 빌리지'란 이름답게 하와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고래박물관이 3층에 위치해 있어 교육적인 면에서도 유익한 곳이다.


하나(Hana)
하나(Hana)는 1927년에 도로가 개통될 때까지는 문명과는 관계 없는 뭍의 고도였으나 도로사정이 좋아지면서 마우이의 절경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카훌루의 공항에서 약 55마일 떨어진 곳으로 도로사정이 좋아져 지금은 편도 2시간30분 정도면 다다를 수 있다. 도로의 굴곡이 많고 중간중간의 아름다운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 해변 등은 한 폭의 그림 같은 놓일 수 없는 절경이지만 카훌루이 출발해서 다시 돌아오는 시간까지 10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라는 점을 감안해서 아침 일찍 출발해야 하는 곳이다. 하나만이 내려다보이는 카우이키 언덕(Kauiki Hill)에는 카메하메하 대왕의 총애를 받은 카아후마누 왕비가 태어났다는 전설의 동굴이 있다. 하나 전체를 바라보려면, 하나 목장을 지나서 라이온 언덕에 오르면 된다.